Home > Products
LG전자, LTE 탭북 국내최초 출시
2013-02-17

LG전자, LTE 탭북 국내최초 출시

■ 18일, LTE 모뎀 내장한 ‘LG 탭북 Z160’ 출시
■ 탭북 하나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초고속 인터넷 이용 가능 
■ 4G 스마트폰 테더링 보다 두 배 빠른 속도 
■ Z160, 태블릿과 울트라북의 장점에 뛰어난 화질의 IPS 패널 탑재
■ 얇고 가벼운 LTE U460 모델도 동시 출시 

LG전자가 4G LTE 모뎀을 탑재한 LG 탭북 Z160을 18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유플러스의 LTE 모뎀을 내장해 별도의 단말기나 동글 없이도 LTE 스마트폰 통화가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나 자유롭게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4G 스마트폰 테더링(Tethering)에 비해 두 배 가량 빠른 속도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유플러스 LTE 사용자는 기존 스마트폰 요금에 월 7,000원(VAT 별도)을 추가하면 LTE 스마트폰의 잔여 무료데이터를 탭북에서 이용할 수 있다. LTE 사용자가 아닌 경우 다양한 LTE 패드 요금제를 선택해 탭북으로 LTE 데이터 통신을 즐길 수 있다.

탭북 Z160은 태블릿과 울트라북의 장점을 모두 구현해 이동성과 사용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평소 터치화면을 활용해 태블릿처럼 사용하다 문서작성 시 측면 ‘오토슬라이딩(Auto-Sliding)’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비스듬히 올라가며 키보드가 노출, 노트북과 같이 타이핑을 할 수 있다.

특히, LG만의 IPS(In-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를 장착, 상하 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한다. 11.6형의 화면크기에 1.25킬로그램(kg)의 이 제품의 가격은 155만원이다. 

또, LG전자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의 노트북 LTE U460 모델도 이날 함께 출시한다. 

LG전자 IT사업부장 권일근 전무는 “성능이 강화된 탭북에 LTE 무선 통신을 결합해 더욱 편리하고 빠른 휴대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LTE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LG컵 국제여자야구대회 현장 그녀들의 아름다운 ..
뒤늦은 장마가 물러간 지난 8월 22일, 경기도 이천 ‘LG 챔..
새로운 스마트를 원해? ‘LG G3′로 다 되네~ 새로운 스마트를 원..
지난 5월말 출시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LG G3′는 개인적으로..
50만원으로 끝! 직장인을 위한 해외여행 50만원으로 끝! ..
‘7말 8초’라는 단어가 생겼을 정도로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는 7월 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