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roducts
LG 휘센, 세계 최초 다이렉트 음성 인식 에어컨 출시
2013-01-02

「대화형 음성 에어컨 시대가 열리다!」
LG 휘센, 세계 최초 다이렉트 음성 인식 에어컨 출시 

■ 세계 최초 본체 음성 인식 기능 탑재한 '챔피언스타일' 포함 30여종 신모델 출시
 - 최대 5m 거리에서도 음성 제어 가능한 차별화 기술 적용
■ '액션감지 4D냉방'과 '슈퍼쿨파워 냉방'으로 한층 더 강력해진 냉방성능 구현
- '인체감지센서'로 사용자 감지 후 휘센 고유의 4D 냉방으로 맞춤형 제어 
- 냉방 바람 온도를 업계 최저로 낮추어 주위를 급랭시키는 '슈퍼쿨파워' 적용
■ 업계 최초 NFC 적용 및 '스마트휘센앱 3.0’, '마이홈뷰'등 편리한 스마트 기능 강화
-  NFC 태그 기술로 원하는 바람 상태 바로 작동
-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스마트휘센앱3.0' 강화 
-  실내 촬영 기능인 '마이홈뷰'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집안 상태 확인 가능
■ '초절전 수퍼 인버터'기술 등 절전 기능으로 72% 에너지 절감
■ 선(線)의 아름다움을 품고, 아트패널로 고급스럽게 완성된 '휘센 스타일'
■ 예약 판매 및 업계 최초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제공
■ LG전자 AE사업본부 가정용에어컨사업부장 조주완 상무, "휘센 신제품은 세계 
최초 본체 음성 인식 기능, NFC 등의 스마트 기술과 업계 최고의 냉방성능 및 
초절전 인버터 기술이 집약된 첨단 제품으로 사용 편의성 및 소비자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것"

제대로 된 음성 인식 에어컨이 탄생했다.

LG전자가 2013년형 에어컨 신제품 30여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세계 최초 에어컨 본체 음성 인식과 '액션감지 4D냉방' 기능을 탑재한 '챔피언스타일' ▲지난 해 출시한 손연재스페셜을 업그레이드한 '손연재스페셜2' 등이다.

LG전자 2013년형 에어컨의 주요 특징은 음성 인식, 강력한 냉방 성능, 강화된 스마트 제어,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 등이다.  

LG전자 AE사업본부 가정용에어컨사업부장 조주완 상무는 “2013년형 휘센 신제품은 세계 최초 본체 음성 인식 기능, NFC 등의 스마트 기술과 업계 최고의 냉방성능 및 초절전 인버터 기술이 집약된 첨단 제품으로 사용 편의성 및 소비자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것”이라며, “앞선 기술력으로 일등 바람 휘센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세계 최초, 최장 거리 음성 인식 기술을 에어컨 본체에 적용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에어컨 본체에 음성 인식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음성시스템 '보이스온 (Voice On)' 기능을 선보인다. 

사용자가 무더운 여름 현관문을 열며, 세계 최대 5m 원거리에서도 리모컨 없이 에어컨을 동작시킬 수 있다. 전원 조작, 온도 조절, 바람 세기, 공기청정 등의 기능을 말 한 마디로 손쉽게 동작시킬 수 있다. 로봇 청소기 등 기존 가전에 적용된 음성 인식 기능은 근거리에서만 가능했다. 

또, 에어컨이 현재의 동작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기능까지 들어 있어 매우 편리하다.

기존 에어컨 음성 인식 기능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화면을 여러 단계에 걸쳐 조작해야만 가능했다. 

■ '액션감지 4D냉방'과 '슈퍼 쿨파워 냉방'으로 강력해진 냉방 성능

2013년형 휘센 에어컨은 차별화된 기술로 냉방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4D냉방'은 LG전자 고유의 기술로 상,하,좌,우 4면에서 바람이 나오는 입체 냉방 기술이다. 여기에 인체 감지 센서를 결합해 '액션감지 4D냉방' 기능을 구현했다. 인체감지 센서로 사용자의 위치, 온도, 활동량을 감지해 사람 수, 활동 상태에 맞는 최적의 냉방기류를 4면에서 보내준다. 

'슈퍼 쿨파워 냉방'은 기존 에어컨 바람 온도보다 4℃ 이상 낮은 차가운 바람으로 공간의 온도를 아주 빠르게 낮춰주는 신개념의 강력한 냉방 기술이다. 

또, LG 전자는 바람 방향 제어기술로 4면에서 나오는 입체바람을 사용자에게 집중시켜주는 ‘스피드 쿨샤워 냉방’기능과 먼 거리까지 냉기를 전달하는 ‘롱파워 냉방’ 기능을 신제품에 적용, 냉방력을 극대화했다. 

■ 업계최초 NFC 적용 및 ‘스마트휘센앱 3.0’, ‘마이홈뷰’ 등 편리한 스마트 기능

LG전자는 에어컨 최초로 신제품에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도 적용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터치 한번으로 NFC 태그(TAG)에 담아놓은 바람 상태를 바로 동작시킬 수 있다.

‘스마트 휘센앱 3.0’은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 에어컨을 원격 제어할 뿐만 아니라 자가 진단, 에너지 관리, 필터관리 기능, 공간 온도 상태 관리 및 정속 에어컨 대비 절전량까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손연재스페셜2'는 국내 에어컨 업계 최초로 동영상 촬영을 제공하는 ‘마이홈뷰’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에어컨에 탑재된 카메라로 에어컨이 설치된 공간의 영상을 촬영,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사용자는 외출 시에도 안심하고 집안 및 집안에 있는 자녀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 ‘초절전 수퍼 인버터’기술 등 절전 기능으로 72% 에너지 절감

'챔피언스타일'은  ‘초절전 수퍼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업계 최고 에너지 효율을 달성했다. 또, 열교환기를 항균 코팅해 에어컨의 먼지, 이물질을 방지하면서 냉방 효율도 높였다. 여기에 냉방 사이클시스템  최적화로 전기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춰, 기존 정속 모델(23평형 모델) 대비 72%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사용자가 ‘액션감지 4D냉방’ 기능 사용시엔 일반운전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에어컨 리모컨을 통해 현재 누적 사용 전력량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알뜰한 사용도 가능하다. 

■ 선(線)의 아름다움을 품고, 아트패널로 고급스럽게 완성된 ‘휘센 스타일’ 

'챔피언스타일'은 외관에 기존의 일자형이 아닌 곡선을 강조한 디자인에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키는 아트패널을 적용,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측면 두께 260mm의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한 '손연재스페셜2'는 휘센의 시원한 바람을 연상시키는 반짝이는 패턴을 전면 아트 패널에 반영해 세련미를 더했다. 

2013년형 신제품에는 미세먼지 제거 및 바이러스를 제거해 집안 공기를 정화해주는 ‘슈퍼 공기청정 시스템’도 적용한다. 특히 이 기능은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과 공기청정협회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을 더했다.

■ 예약 판매 및 업계 최초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제공
.
LG전자는 1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2013년형 신제품 출시 기념 ‘휘센 스타일 페스티벌’을 진행해 에어컨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또, 업계 최초로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문기사가 고객 집을 직접 방문해 열교환기, 필터에 쌓인 먼지를 청소해 에어컨 성능을 최고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서비스 신청은 LG전자 서비스 센터 전화(1544-7777)로 할 수 있다.

※ 주요 모델 가격 
   - ‘챔피언스타일’ : 350~500만원대
   - ‘챔피언윈도우’ : 300~370만원대
   - ‘손연재스페셜2’ : 290~330만원대
   - ‘에이스’ : 230~280만원대 

아빠와 함께하는 필리핀 영어 초단기 연수 아빠와 함께하는 필..
방학을 앞두고 영어 단기 연수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필리핀을 선택하는 가장..
콜라보레이션, 어디까지 봤니? ‘아카’ 아트 전시회 현장 콜라보레이션, 어디..
연말연시를 맞아 LG전자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갤러리에서 온 가족이 즐길..
[디노와 브리의 부부 공동출근구역 24화] 지금 당신은 가슴이 뛰고 있습니까? [디노와 브리의 부..
아내가 다니는 회사로 이직한 남편, 연상연하 사내커플의 좌충우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