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roducts
LG전자, ‘옵티머스 G’ 일본 출시
2012-10-11

LG전자, ‘옵티머스 G’ 일본 출시

■ 12일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 통해 예약판매 돌입 
■ 일본 특화 디자인 및 기능 적용
  - 강렬한 색상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 특성에 맞춰 레드 컬러 새롭게 선보여
  - 충전단자커버 없이 방수 가능한 ‘캡리스’, 지상파 DMB ‘원 세그’, 적외선 통신,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 수신 등 탑재
■ 日 유력 IT 전문지, LTE기반 쿼드코어 프로세서 성능 호평 
■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 “세계 최강의 하드웨어와 차별화된 UX 기술을 총 결집시킨 옵티머스 G 앞세워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가 세계 최강의 하드웨어와 창의적인 UX(사용자 경험)로 무장한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모델명: Optimus G L-01E)를 일본에 출시하며 본격적인 세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12일부터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옵티머스 G’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이는 지난 9월 말 국내 출시 후 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는 ‘옵티머스 G’의 해외 첫 출시로 일본에서는 19일부터 정식 판매된다.

NTT 도코모는 지난 8월 말 대규모 ‘전략제품 공개행사’에서 ‘옵티머스 G’를 올 가을 5대 주력 제품 중 하나로 선정, 소개하면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밝힌바 있다. ‘옵티머스 G’는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잇(it)’, ‘옵티머스 Vu:(뷰)’에 이어 네 번째로 일본에 출시되는 LTE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현지 맞춤 전략으로 일본 특화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했다. 강렬한 색상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의 특성에 맞춰 레드 컬러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 ▲습도가 높고 온천문화가 발달한 일본지역 특성을 고려해 충전단자 커버가 없는 상태에서도 방수 가능한 ‘캡리스(capless)’ ▲일본 지상파 DMB ‘원 세그(One Seg)’ ▲적외선 통신 ▲일본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FeliCa)’ ▲모바일 전용 컨텐츠를 제공하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NOTTV) 등 일본 특화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최근 일본 유력 IT 전문지 아스키 플러스(Ascii Plus)는 각종 CPU 테스트 결과 옵트머스 G의 LTE기반 쿼드코어 프로세서 성능 점수가 경쟁제품 대비 50% 이상 높다며 호평했다.

‘옵티머스 G’는 국내 출시 후 국내외 소비자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일본에 이어 이달 말 미국에도 AT&T, 스프린트 통신사를 통해 ‘옵티머스 G’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세계 최강의 하드웨어와 차별화된 UX 기술 총 결집시킨 옵티머스 G 앞세워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첫사랑이 실패해야만 하는 이유 첫사랑이 실패해야만..
‘첫사랑은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말에 대부분 고개를 끄덕입니다...
영화보다 저렴하게 즐기는 이색레포츠, 딩기 요트 영화보다 저렴하게 ..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해진 바람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하는 요즘입니다..
LG전자 ‘잡 캠프’ 현장을 살짝 공개합니다. LG전자 ‘잡 캠프..
바야흐로 구직의 계절입니다. 기업들은 잇달아 졸업 예정자를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