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Products
LG전자, 혁신적인 프리미엄 IPS 모니터로 세계시장 공략
2012-08-28

“더 넓게, 더 선명하게 즐겨라!!”
LG전자, 혁신적인 프리미엄 IPS 모니터로 세계시장 공략

■ 프리미엄 IPS 모니터 2종, ‘IFA 2012’서 첫 공개

■ EA93, 멀티태스킹 및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21:9 화면비율 모니터

■ EA83, 초고해상도WQHD(2560 x 1440)의 그래픽/사진 작업 모니터 


LG전자가 혁신적인 프리미엄IPS(In-Plane Switching) 모니터로 하반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2’ 전시회서 멀티태스킹 및 엔터테인먼트 전용 모니터 EA93시리즈와 그래픽 전문가용 EA83 시리즈를 선보인다.

EA93시리즈는 일반 영화관 스크린과 동일한 21:9 화면 비율(2560 x 1080해상도)로 멀티태스킹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데 최적이다.

29인치인 이 제품은 ▲베젤이 제로에 가까운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통해 극대화된 몰입감 ▲IPS 디스플레이와 우수한 색 표현력을 통해 선명해진 화질 등 ‘멀티 엔터테인먼트 전용 모니터’의 요소를 모두 갖췄다.

화면이 넓어 최대 4 화면으로 분할해 멀티태스킹 작업을 해도 불편함이 없다. 또 DVI(Dual Link), HDMI,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를 지원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동시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트북-PC, PC-AV 기기 등의 조합으로 서로 다른 두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데이터 전송 및 충전도 가능하다.

27치형인 EA83 시리즈는 그래픽/영상/사진 작업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초고해상도WQHD(Wide Quad High Definition, 2560 x 1440)급 모니터다. WQHD급 해상도란 HD(High Definition, 1280 x 720)의 4배에 해당하는 픽셀 해상도를 말한다.

EA83 시리즈는 초고해상도 외에도 ▲‘어도비RGB 99%’의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력 ▲IPS기술을 통한 눈의 편안함 ▲외장형 캘리브레이터(색상교정기능) 등이 제공돼 그래픽/영상/사진 콘텐츠 전문가에게 안성맞춤이다.

색공간 표준인 어도비 RGB의 색 영역은 모니터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sRGB에 비해 더 넓다. 색 영역이 넓을수록 더 다양한 색상 정보를 담아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보다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

EA93 시리즈와 EA83시리즈는 국내에 11월, 해외에 연말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IT사업부장 이정준 부사장은 “21:9 화면의 모니터와 전문가용 모니터는 보다 풍부한 멀티태스킹과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LG IPS모니터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프리미엄급 IPS모니터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IPS(In-Plane Switching) 모니터: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색 정확도가 높은 게 최대강점이다. 일반 패널과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지더라도 색 변화가 거의 없다.

첫사랑이 실패해야만 하는 이유 첫사랑이 실패해야만..
‘첫사랑은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말에 대부분 고개를 끄덕입니다...
영화보다 저렴하게 즐기는 이색레포츠, 딩기 요트 영화보다 저렴하게 ..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해진 바람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하는 요즘입니다..
LG전자 ‘잡 캠프’ 현장을 살짝 공개합니다. LG전자 ‘잡 캠프..
바야흐로 구직의 계절입니다. 기업들은 잇달아 졸업 예정자를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