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
LG전자, 아파트 단지에 ‘토탈 에너지 솔루션’ 구축한다.
2013-09-11
■ 아이케이산업개발과 그린 아파트 조성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 국내 최초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 시스템에어컨, 태양광 모듈, LED 조명, 지열 활용 냉난방 시스템 및 빌딩관리시스템까지 구축
■ 냉난방 공조는 물론 전력•조명•방범•방재 시스템까지 통합 관리 가능하고, 연간 에너지 사용량도 30% 이상 절감 
■ LG전자 한국B2B그룹장 이상윤 전무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LG전자 냉난방 공조 제품의 품질력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LG전자는 에너지 절감을 선도하는 친환경 종합공조회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 
 
 
LG전자가 획기적으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친환경 주거단지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 
 
LG전자는 최근 건설 시행사인 아이케이산업개발과 에너지 절약형 그린 아파트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LG전자는 2016년 부산 괴정동에 준공 예정인 14개 동 1,400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에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토탈 에너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우선권을 갖게 됐다. 
 
LG전자의 ‘토탈 에너지 솔루션’은 시스템에어컨, 태양광 모듈, LED 조명, 지열 활용 냉난방 시스템 등과 이를 총체적으로 제어하는 빌딩관리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으로 구성된다. 국내 아파트 단지에 ‘토탈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LG전자가 최초다. 
 
이번 사업의 특징은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주거단지 구축에 있다. 
 
LG전자는 아파트 단지에 신재생 에너지인 지열과 태양광을 적극 활용하고, 빌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 
 
경로당, 보육시설 등 주민 공동시설에 적용되는 지열 활용 시스템에어컨은 땅 속에 열교환기를 설치해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따뜻한 지열을 난방에 활용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지열로 냉방 효율을 높인다. 
 
아파트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설도 설치해 공동시설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로 활용한다. 주차장, 보행로, 휴식터 등에는 LED 조명을 설치해 단지 내 조경 효과는 물론 전기료도 절감토록 한다.   
 
빌딩관리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도 적용된다. BMS를 아파트 단지에 적용함으로써 공조는 물론 전력•조명•방범•방재 시스템까지 통합 관리해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에너지 사용량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장비의 운전상태를 24시간 모니터링해 고장 유무를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신속한 유지보수 서비스도 가능하다. 
 
LG전자가 참여해 구축 예정인 친환경 아파트 단지는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20% 이상 줄일 수 있어 지구 온난화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신라대학교, 마산대학교 등에 스마트 그린 캠퍼스 구축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밸류호텔월드와이드(Value Hotel Worldwide)’와 호텔 에너지 절감 및 첨단 솔루션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친환경 주거단지 구축 사업에도 참여하게 돼 종합공조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LG전자 한국B2B그룹장 이상윤 전무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LG전자 냉난방 공조 제품의 품질력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에너지 절감을 선도하는 친환경 종합공조회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노와 브리의 부부 공동출근구역 21화] 아빠는 육아에 젬병? [디노와 브리의 부..
아내가 다니는 회사로 이직한 남편, 연상연하 사내커플의 좌충우돌..
그녀들의 가을 야구! 여자야구 최강팀은 과연? 그녀들의 가을 야구..
여름의 열기가 채 가시지 않은 지난 9월 13일 개막한 <2014 ..
스마트폰 화면에서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에서 ..
지금 이 순간, 화면 한구석에서 메시지가 왔다는 알림이 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