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LG전자, ‘옵티머스 F7’미국 출시
2013-06-06

LG전자, ‘옵티머스 F7’미국 출시

■ 6일(현지시간) 美 이통사 U.S.셀룰러 통해 선보여
■ 4.7인치 디스플레이, 2,540mAh 배터리, 독창적 UX 등 사용 편의성 극대화



LG전자가 6일(현지시간) 美 이동통신사 ‘U.S.셀룰러(U.S. Cellular)’를 통해 ‘옵티머스 F7’을 출시한다.

‘옵티머스 F7’은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3’에서 처음 공개된 ‘옵티머스 F시리즈’ 중 하나다.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2,540mA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옵티머스 F7’은 LG 만의 핵심 UX도 적용했다. 투명도는 물론 크기, 위치를 조절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Q슬라이드’, 사용자가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할 경우 친구나 가족에게 자동으로 문자를 전송하는 ‘안전지킴이’, 동영상 재생 중에 원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라이브 줌’ 등을 탑재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옵티머스 F시리즈’는 LTE의 빠른(Fast) 속도를 처음(First)으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LTE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세계 최고의 LTE 기술력을 앞세워 미국 LTE 스마트폰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의 LTE 기술력은 미국 특허전문컨설팅기관과 미국투자은행 등이 LTE 특허 수, 특허 가치에서 LG전자가 가장 앞서 있다고 평가할 만큼 그 우수성이 입증된 바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TE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편하게, 제대로 LTE를 즐길 수 있게 할 것” 이라며 “세계 최고의 LTE 기술력을 바탕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미국 LTE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옵티머스 F7’ 주요 사양

크기 131.7 x 68.2 x 9.5 mm
무게 133g
색상 블랙
칩셋 1.5 GHz Dual-Core 퀄컴 스냅드래곤 S4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1,280 x 720 pixels, 313ppi)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배터리 2,540mAh
메모리 8GB (혹은 4.1GB), 1GB RAM, 외장 micro SD 지원(최대 32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늘보의 IT 이야기 10화] 특명! 콘텐츠 불법 복제를 막아라~ [늘보의 IT 이야..
위대한 개쓰비 시즌 2 연재 전, IT에 대한 상상을 펼치는 웹..
봄날은 간다! 봄꽃 사진 콘테스트 봄날은 간다! 봄꽃..
올 해는 때이른 고온으로 봄꽃이 일찍 져 버려 정말 아쉬웠죠? ..
마음 속의 불을 밝히는 5분, 이그나이트 LG 현장 마음 속의 불을 밝..
이그나이트(Ignite) LG의 열기에 봄 기운도 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