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LG전자, 세계 최소형 ‘무선 충전기’ 출시
2013-02-26

LG전자, 세계 최소형 ‘무선 충전기’ 출시

■ 세계에서 가장 작은 무선 충전기 ‘WCP-300’ 이번주부터 출시
■ 지름 6.98cm의 작은 사이즈에도 기존 대비 충전 면적 1.7배 확대로 충전 효율 극대화 
■ 세계표준 자기유도 방식 채택한 스마트폰 모두 충전 가능
■ 한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예정
■ 박종석 MC사업본부장 “무선충전기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환경을 앞장 서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

LG전자가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무선충전기 ‘WCP-300’을 이번주부터 출시한다. 

‘WCP-300’은 지름 6.98cm로 세계 최소형 무선충전기다. 얇고 매끈한 원형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기존 제품 대비 충전 가능 면적이 1.7배 넓어져 충전 효율이 극대화됐다.

이 제품은 자기유도 방식을 채택해 세계무선전력협회(WPC; Wireless Power Consortium)의 무선 충전 표준 ‘치(Qi)’인증을 받았다. 규격에 따라 제작된 스마트폰은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자기유도 방식은 패드의 코일 주변에 자기장을 만들어 휴대폰에 전류를 흘려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세계무선전력협회 주요 회원으로 세계 무선충전 기술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출시한 ‘옵티머스 G Pro’, ‘옵티머스 Vu:II’, ‘옵티머스 LTE 2’ 등에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Nexus 4’, 북미 시장에 출시한 ‘스펙트럼 2’는 무선충전기능을 기본 탑재해 별도의 배터리 커버 구매 없이도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합리적 가격과 다양한 디자인의 무선충전 제품을 출시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시장 선도적 무선충전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환경을 앞장 서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판매가 65,000원

시각장애인용 ‘책 읽어주는 폰’ 10년의 나눔 이야기 시각장애인용 ‘책 ..
혹시 눈을 감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가? 주위 분들에..
[제3회 LG모바일 사진대전] G4 찍는 그대로 작품이 되다! [제3회 LG모바일..
많은 폰토그래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제3회 LG모바일 사진대..
Protected: G4로 제대로 찍자! 여친에게 사랑받는 비법 공개 Protected:..
There is no excerpt because this is a 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