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LG전자 경영일반
LG전자, 韓美서 친환경 경쟁력 인정받았다
2012-12-26

LG전자, 韓美서 친환경 경쟁력 인정받았다

■ 옵티머스G 등 6개 제품 북미 탄소라벨 ‘카본 프리’ 인증
■ 4개 제품군 KEITI ‘탄소성적표지 검증체계 인증’ 획득, 인증기업 중 최다 
■ CTO 안승권 사장 “주요 제품들이 연이어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환경 선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 강조

LG전자 주요 제품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가 북미지역 탄소라벨 인증기관인 ‘카본 펀드(Carbon Fund)’로부터 옵티머스G, 올레드TV,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모니터 등 6개 제품에 대해 탄소라벨인 ‘카본 프리(Carbon Free)’ 인증을 받았다.

‘카본 펀드’는 제품의 원자재,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검증하고, 적극적인 탄소 저감 활동을 반영한 제품들에 대해 북미 탄소라벨인 ‘카본 프리’를 인증한다. 

LG전자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로부터 냉장고, 세탁기, 오븐, 청소기 등 4개 제품에서도 ‘탄소성적표지 검증체계 인증’을 받았다. 인증 기업 중 최다 규모다.

‘탄소성적표지 검증체계 인증’은 제품에 대한 탄소배출량 산정과 검증체계를 적합하게 구축한 기업을 대상으로 탄소배출량 산정과 검증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부여해주는 제도다.

LG전자는 제품의 탄소배출량 검증 역량 강화를 통해 ‘탄소성적표지’ 인증뿐만 아니라 시장의 탄소정보 공개요구에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후 저탄소 제품 개발 및 관련 인증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탄소성적표지’는 저탄소 친환경 제품의 개발과 소비 촉진을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다.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해 1차로 ‘탄소배출량’인증을, 이 중 탄소배출량 및 탄소감축율 기준을 만족시킨 제품에 2차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부여한다.

LG전자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 안승권 사장은 “LG전자의 주요 제품들이 연이어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며 “향후 환경 선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늘보의 IT 이야기 10화] 특명! 콘텐츠 불법 복제를 막아라~ [늘보의 IT 이야..
위대한 개쓰비 시즌 2 연재 전, IT에 대한 상상을 펼치는 웹..
봄날은 간다! 봄꽃 사진 콘테스트 봄날은 간다! 봄꽃..
올 해는 때이른 고온으로 봄꽃이 일찍 져 버려 정말 아쉬웠죠? ..
마음 속의 불을 밝히는 5분, 이그나이트 LG 현장 마음 속의 불을 밝..
이그나이트(Ignite) LG의 열기에 봄 기운도 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