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LG전자 지능형 음성인식 ‘퀵 보이스’ 런칭
2012-06-20

LG전자 지능형 음성인식 ‘퀵 보이스’ 런칭

■ “유투브에서 소녀시대 검색해줘” 하면 추가동작 없이 동영상 시청 가능
■ “김대리에게 전화 걸어” 라고 말하면 즉시 전화 통화
■ 문자 작성, 웹 검색, 간단한 대화 등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
■ 휴대폰 화면 꺼져있어도 ‘퀵 메모’ 키만 길게 누르면  ‘퀵 보이스’실행

LG전자가 사용자의 말에 따라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퀵 보이스’ 기능을 선보인다.

‘퀵 보이스’ 서비스는 스마트폰 기능 사용 시 음성으로 전화, 문자, 주소록, 알람, 달력 등 11개 애플리케이션 실행이 가능하다. 또 음성으로 지도, 날씨, 주식 등을 포함한 웹 검색을 수행할 수 있으며, 휴대폰과 사용자간 자연스러운 대화도 이루어질 수 있다.

‘퀵 보이스’를 활용해 주소록에 있는 특정 인물에게 문자 발신 시 “김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김대리’에게 문자 발신이 가능하다. 또 “유투브에서 소녀시대 검색해줘”라고 명령을 하면 유투브에 있는 소녀시대의 동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퀵 보이스’의 강점은 ▲문장단위의 자연어 처리 ▲ ‘특정 도메인 + 검색어’ 한 번에 실행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다.

‘퀵 보이스’는 기존 음성인식 서비스에는 없던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적용됐다. 휴대폰 화면이 꺼져있을 때도 ‘퀵 메모’ 키를 길게 누르면  ‘퀵 보이스’기능이 실행된다. 또 주소록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새로 추가할 수도 있으며, 소리/ 진동/ 무음 등 휴대폰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한국 시장 맞춤형 서비스로 음성을 통해 특정일의 음력 날짜도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2012년 6월 20일은 음력으로 며칠이지?” 라고 하면 “2012년 5월 1일입니다”라고 해당 음력날짜를 알려준다. 

‘퀵 보이스’ 기능은 6월 말부터 ‘옵티머스 뷰’에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용되며, 7월에는 ‘옵티머스 LTE Ⅱ’에도 서비스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마케팅담당 마창민 상무는 “업그레이드를 통한 ‘퀵 보이스’ 기능 추가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치열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고의 리더는 L.E.A.D.E.R.에 강하다. 최고의 리더는 L...
회사 생활을 하면서 좋은 리더만 만날 수 있을까요? 회사 생활을..
실물이 더 예뻐! ‘LG G워치’를 디자인한 사람들 실물이 더 예뻐! ..
각종 시장조사기관에서 올해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예측..
스마트폰으로 DSLR 뺨치는 사진 찍는 법 스마트폰으로 DSL..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일상을 기록하세요? 여러가지 방법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