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ews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 공개
2012-05-04

■ 5월 중순 국내 이통 3사 출시
■ 국내 최초로 최대 용량 2GB 램(RAM) 탑재
- 태블릿PC 대비 2배, 노트북 PC와 대등한 용량 수준
■ LTE 최적화 스마트폰
- 원칩(통신칩+AP칩) 탑재해 칩간 소모전류 줄어 전력 효율 강화
-  4인치대 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 2,150mAh 채택
- ‘옵티머스 LTE’ 대비 배터리 사용 시간 40% 이상 증가
- 선이 필요 없는 무선충전방식 지원
■ 똑똑한 카메라 신기능
- 음성인식 촬영, 타임머신샷 

LG전자가 4일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2’를 전격 공개했다. LG전자는 5월 중순부터 국내 이통통신 3사를 통해 이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옵티머스 LTE2’는 기존 LTE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인 제품 안정성과 전력 효율성을 대폭 개선해 최적의 LTE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옵티머스 LTE2’는 국내 최초로 최대 용량 2GB 램(RAM)을 탑재했다. 이는 태블릿PC의 2배이고 노트북PC와 비슷한 수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크다. 램 용량이 크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시스템 안정성이 높다.

‘옵티머스 LTE 2’는 통신칩과 AP칩을 하나로 통합한 원칩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칩 수가 반으로 줄어 두께가 감소하고 공간 효율성 측면에서 유리하다. 또 원칩 특성상 소모전류가 감소한데다 4인치대 제품 가운데 국내최대인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까지 탑재해 기존 ‘옵티머스 LTE’ 대비 사용시간이 40% 이상 늘었다. 원칩, 대용량 배터리 적용으로 인터넷 접속이나 동영상 시청이 많더라도 배터리 걱정은 줄어들게 됐다. 또한, ‘옵티머스 LTE 2’에 탑재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흰색 바탕의 UI를 채택하여, 검정 바탕의 UI 보다 보기 편할 뿐 아니라, 전력 소모율을 최소화 해 배터리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다.

‘옵티머스 Vu:(뷰)’서 첫 적용됐던 ‘퀵메모’ 기능도 탑재됐다. 이를 통해 별도의 메모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가 가능하다. 

‘옵티머스 LTE 2’는 무선충전방식을 지원한다. 무선충전패드 위에 ‘옵티머스 LTE2’를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두 손으로 하던 일이 한 손으로 충분해졌다. 세계무선충전협회(WPC) 표준방식을 채택한 무선충전패드라면 제조사와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똑똑한 카메라 기능들도 강점이다. 카메라에 ‘타임머신샷’ 기능을 넣어 버튼 누르기 전 1초 이내에 순간 화면 5장을 포착한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김치’라고 하면 촬영되는 ‘음성인식촬영’ 기능도 LG 스마트폰에 처음 적용됐다. 또한, 촬영 버튼을 누른 후 대기 시간 없이 바로 다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옵티머스 LTE2’는 LG전자가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돼 멀티 태스킹이 뛰어나다. 또 LG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UI)을 적용해 얼굴 인식 잠금 해제, 위젯 크기 조절, 편리해진 폴더관리 기능 등이 추가됐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 LTE2’는 ‘LTE=LG’ 공식을 굳히게 될 글로벌 전략 제품”이라며 “휴대폰 명가의 재건을 앞당기는 첨병 역할을 충실히 맡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G워치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 G워치를 사용하는 ..
보통 스마트폰을 이야기할 때 안드로이드, iOS, 윈도..
[디노와 브리의 부부 공동출근구역 4화] 나는 네가 주말에 회사에서 한 일을 알고 있다. [디노와 브리의 부..
아내가 다니는 회사로 이직한 남편, 연상연하 사내커플의 좌충우돌..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축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시상식 현장 전 세계 디자이너들..
지난 7월 7일 독일 북부의 조그만 도시 에센(Essen..